끔찍한 공격으로 콩고 에볼라 지역 불안정 심화

끔찍한 공격으로 콩고 에볼라 지역 불안정 심화

‘저 사람들이 왜 우릴 죽이는지 모르겠어.’

Amida Maha와 그녀의 가족이 농사를 짓고 있을 때 이웃 사람들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근처 언덕에서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끔찍한 공격으로

오피사이트 몇 분 후 그녀의 어머니와 10개월 된 남동생이 숨진 채 “끔찍하게” 살해되었다고 19세의 Maha가 말했습니다.

콩고 민주 공화국의 동부 베니 지역 주민들은 17개월 이상 세계에서 두 번째로 치명적인 에볼라 전염병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은 또 다른 장기 위기의 부활과 싸우고 있습니다. 무장 단체의 공격으로 지난 12주 동안만 260명 이상(대부분 여성과 어린이)이 사망했습니다.

연합군 민주군(ADF)으로 알려진 우간다 이슬람 무장 단체의 탓으로 돌린 사망자 수는 2014년 일련의 유사한 소름 끼치는 공격으로 수백 명이

사망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주민들이 직면한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끔찍한 공격으로

최근 살인 사건은 이곳 당국에 대한 분노와 대규모 시위를 촉발했으며, 베니에 수백 명의 군대가 주둔했지만 처음이 아닌 유엔 평화 유지

임무인 MONUSCO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주민들은 말합니다.

시위와 불안으로 작년 말 중대한 시기에 에볼라 구호 활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으며, 대응팀은 2,200명 이상의 사망자와 3,400명 이상의

질병을 일으킨 바이러스를 근절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유엔 난민기구인 유엔난민기구(UNHCR)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이후 수천 명이 실향민이 되었지만 불안정한 상황으로 인도주의 활동가들의

이동이 제한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지역 전체에 걸쳐 27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실향했습니다.More news

최근 공격은 MONUSCO의 지원을 받고 있는 콩고군이 ADF에 대한 군사작전을 벌인 데 따른 것이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의 작전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그룹을 제거하는 데 실패했으며 대신 잔인한 보복 살인의 악순환을 촉발했습니다.

콩고 당국은 최근의 학살을 ADF(비밀로 악명이 낮은 그룹)의 탓으로 돌리고 있지만, 주민들, 시민 사회 단체, 콩고 연구원들은 다른 단체도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학살 생존자들은 공격을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폭력의 배후에 있는 사람과 그들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두려움이 더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사람들이 왜 우리를 죽이는지 모릅니다.” 마하가 말했습니다.

민간인 고통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에 반대하여 결성된 ADF는 1990년대 중반에 동부 콩고로 진출했습니다.

이슬람주의적 관점에서 볼 때 최근 몇 년 동안 눈에 띄게 더 급진적으로 변했습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이 단체는 소위 이슬람 국가(Islamic State) 그룹에서 일하는 재정 조력자로부터 현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이 단체의 초국가적 연결을 꾸미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는 정부가 지역 무장 단체 및 지역 사회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대신 하기를 열망해 온 것입니다.

2013년부터 이 그룹의 전사(1,000명 이상일 수 있음)는 최근 콩고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일련의 학살에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