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경제의 놀라운 회복력

안전사이트 추천 러시아 경제는 고립되었고 억만장자들이 제재를 받았으며 수백 개의 외국 기업들이 러시아를 떠나거나 그곳에서 사업을 축소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경제는 놀라울 정도로 회복력이 있습니다. 

그것 의 통화 는 반등 했고 이번 주 는 그것 의 외채 에 채무 불이행 을 피하는 방법 을 찾았 습니다 . 

러시아

몬트리올 은행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아트 우(Art Woo)는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더 잘 버티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경제는 올해 후반에 여전히 침체에 빠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Woo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우크라이나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초래된 서방 제재의 가장 가혹한 경제적 결과를 무디게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러시아 루블은 서방의 제재가 처음 도입된 2월 말에 30% 하락했습니다. 

한 달 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제재가 효과가 있고 러시아 경제가 절반으로 축소되는 궤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지난 3월 자신의 트위터 에 “우리의 전례 없는 제재의 결과 루블은 거의 즉시 잔해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

러시아 루블 보호

그러나 그 이후로 통화 가치는 거의 두 배로 뛰었습니다. 이는 주로 중앙 은행이 루블화를 강화하기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한 데 따른 일부 교묘한 움직임의 결과입니다.

러시아중앙 은행은 러시아 시민이 루블을 팔고 외화를 사는 능력을 심각하게 제한했습니다. 

그것은 외국이 러시아 에너지 제품에 대해 루블로 지불하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수출하고 있는 러시아 기업들은 외화 수익의 80%를 판매하고 대신 루블을 사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본질적으로 통화에 대한 인위적인 수요를 창출하여 가치를 높이고 루블 미만으로 유지했다고 말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루블화는 “중앙은행에 의한 혼수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고용 시장은 견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가는 국내 경제를 계속 작동시키기 위해 개입할 의지를 보여주었다고 Woo는 말했습니다.

그는 CBC 뉴스에 이메일을 통해 “정부가 (실업이 사실상 불법화되었을 때) 소비에트 시대의 전술에 의존하고 고용주가 직원 수를
줄이는 대신 급여를 낮추거나 노동 시간을 줄이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의심한다”고 말했다.

십자선의 에너지 수출

그 힘의 중심에는 러시아의 자랑스러운 석유 및 가스 수출이 있습니다. 2월 24일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유가와 가스 가격이 급등했다. 

에너지 및 청정 공기 연구 센터(Center for Research on Energy and Clean Air)의 수석 분석가인 Lauri Myllyvirta는

“하늘 높이 치솟는 화석 연료 가격과 유럽으로의 지속적인 수입은 크렘린에 큰 횡재를 제공하고 경제 제재의 효과를 약화시켰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조직 은 전쟁 시작 이후 러시아가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운송 패턴을 추적 했으며,

러시아가 지난 두 달 동안에만 석유, 가스 및 석탄을 위해 약 650억 달러를 벌어 들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루에 9억 5천 5백만 달러 이상입니다.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