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가 가장 먼저 멸망한 국가

르완다가 가장 먼저 멸망한 국가 중 하나가 될 수 있었던 방법

르완다가 가장

사설토토사이트 자궁 경부암
강력한 HPV 예방 접종 프로그램과 공동의 선별 및 치료 노력을 통해 이 나라는 아프리카에서, 아마도 세계에서 최초로 이 질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목요일 오전 10시, 조산사 파트리시 무카루쿤도(Patricie Mukarukundo)가 면봉을 들고 빽빽한 산모와 아기들에게 검사 방법을 설명합니다. 약 40명의 여성이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수 있는 감염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대한 첫 번째 검진을 위해 르완다 Huye 지역의 Rubona 보건 센터에 있습니다. 그 중에는 올리브 우후테시(39)도 있다.

“저희 마을의 한 여성이 자궁경부암에 걸려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가 검사를 받았다면 그녀는 구원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매우 위험한 질병입니다. 초기에 알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자궁경부암은 르완다에서 여성에게 발생하는 가장 흔한 암입니다. 2019년에는 940명의 여성이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이 나라는 자궁경부암 검사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으며 질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수만 명의 지역 보건 종사자를 배치했습니다. 12세 소녀들을 위한 성공적인 HPV 예방 접종 프로그램과 함께 영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을 능가했습니다. 관리들은 르완다가 아프리카에서, 그리고 아마도 세계에서 첫 번째 국가가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을 제거합니다.

보건부 산하 르완다 바이오메디컬 센터의 비전염성 질병 부서 매니저인 Dr. Francois Uwinkindi는 “우리는 선두주자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호주는 아마도 자궁경부암을 제거할 수 있는 최초의 국가일 것입니다.” 그러나 르완다가 먼저 도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르완다가 가장

지역사회 의료 종사자들은 마을 집집마다 방문하여 자궁경부암의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여성들에게 검진에 참석하도록 권장합니다. Uhutesi는 그렇게 들었습니다.

그녀는 시험이 고통스러울 것이라고 걱정하지만 출산만큼 나쁜 것은 없기 때문에 “견디게” 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결과는 10일이 소요됩니다. 면봉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면 Uhutesi는 전화로 연락을 취하거나 지역 보건 담당자가 열 찰과상을 위해 보건 센터에 다시 가라고 말할 것입니다. 자궁 경부.

르완다 남부의 Huye에서는 작년에 선별 치료 계획이 시작되어 자격이 있는 총 63,953명의 여성 중 13,377명에게 도달했습니다. Uwinkindi에 따르면 르완다에 있는 의료 시설의 절반 이상이 기능적 검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2년 후에는 모든 시설을 보호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게 4번째로 흔한 암입니다. 질병으로 인한 사망의 약 90%는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경부암이 발병하는 데는 15~20년이 걸립니다. HIV 치료를 받지 않은 여성과 같이 면역 체계가 약화된 여성의 경우 5년에서 10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More news

WHO의 가족, 여성, 어린이 및 청소년 사무차장인 프린세스 노템바 시멜라(Princess Notemba Simelela) 박사는 “자궁경부암은 예방 가능한 암이며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면 잠재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계속해서 이 암으로 인해 불필요하게 죽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