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분석으로 확인된 오래 전에 사라진

목재 분석으로 확인된 오래 전에 사라진 미국 난파선
난파선은 과학자들이 썩어가는 목재에서 나이테를 분석한 후 160여 년 전 실종된 고래잡이로 마침내 확인되었습니다.

반지는 아르헨티나 해안의 잔해가 집에서 약 10,000마일 떨어진 곳에서 1859년에 잃어버린 미국 포경선인 돌고래의 잔해임을 밝혀냈습니다.

목재 분석으로

고고학자들은 명확한 신원을 밝히지 않고 배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 수년을 보냈습니다.

목재 분석으로

그러나 Dendrochronologia 저널에 발표된 아르헨티나와 미국 연구원 팀의 목재에 있는 나이테에 대한 새로운 분석이 마침내 그 수수께끼를 풀었는지도 모릅니다.

아르헨티나 앞바다에서 난파된 돌고래
수석 저자 Ignacio Mundo는 날짜가 표시되지 않은 사진에서 샘플링을 준비하기 위해 배의 갈비뼈 중 하나를 측정합니다.

먹튀검증사이트 반지는 아르헨티나 해안의 잔해가 집에서 약 10,000마일 떨어진 곳에서 1859년에 잃어버린 미국 포경선인 돌고래의 잔해임을 밝혀냈습니다.

Ignacio Mundo 교수는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나이테를 분석해 보면 이것이 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아르헨티나의 Dendrochronology and Environmental History 연구소의이자 연구 결과에 대한 연구의 주저자입니다.

Mundo와 Columbia University Climate School’s Lamont-Doherty Earth Observatory의 과학자들은 오래된 북미 나무의 거대한 고리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1850년에 배가 건조되기 직전에 뉴잉글랜드와 미국 남동부에서 벌채된 목재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증거로는 난파선 근처에서 발견된 유물과 아르헨티나와 돌고래의 고향인 로드 아일랜드 워렌의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연구 공동 저자인 컬럼비아 대학의 나이테 과학자인 Mukund Rao는 “사람들이 아주 오래 전에 뉴잉글랜드 마을에서 이 배를 만들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뉴잉글랜드는 1770년대 중반부터 1850년대까지 전 세계 포경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때 지방에서 추출한 기름은 조명과 윤활에 널리 사용되었으며 고래 뼈는 현재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많은 작은 가정 용품에 사용되었습니다.

수백 척의 미국 선박이 외딴 지역을 배회했으며, 종종 몇 년 동안 계속 항해했습니다. 1860년대 고래 개체수가 줄어들고 석유가 들어선 후 산업은 사라졌습니다. more news

로드 아일랜드 워렌의 지역 역사가 Walter Nebiker는 돌고래가 1850년 8월에서 10월 사이에 참나무와 다른 나무로 지어졌다고 믿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무는 배가 건조되기 1년 정도 전에 추운 날씨에 베어졌는데, 돌고래의 경우에는 1849년 말에서 1850년 2월 사이였을 것입니다.

길이가 111피트이고 무게가 325톤인 돌고래는 1850년 11월 16일에 발사되었으며 Nebiker는 그녀를 “아마도 역사상 가장 빠른 스퀘어 리거”로 묘사했습니다.

배는 거의 2년 반 동안 대서양과 인도양을 가로질러 항해했고, 1853년 3월에 기름을 싣고 돌아왔습니다.

나중에 여행을 통해 그녀는 포르투갈의 아조레스 제도와 아프리카의 뿔(Horn of Africa) 주변에서 세이셸, 잔지바르 및 호주로 이동했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항해는 1858년 10월 2일 워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배는 몇 달 후 파타고니아에서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