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과 핵 프로그램에 대해 우리가 알고

북한: 미사일과 핵 프로그램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

북한은 무기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미사일 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극초음속과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탄도

미사일은 모두 연초부터 시험되었습니다.

한국은 이번 시험 발사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이라고 밝혔다.

ICBM이 확인된다면 2017년 이후 처음으로 ICBM이 발사돼 북한이 자체적으로 부과한 시험 유예를 깨는 것이다.

북한의 화성-14형은 잠재적 사거리가 8,000km이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최대 탄도로 발사할 경우 10,000km까지 갈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북한

먹튀검증 이것은 평양이 뉴욕에 도달할 수 있는 최초의 진정한 대륙간 탄도 미사일을 제공할 것입니다.

화성-15형 미사일은 사거리 13,000km로 미 본토를 모두 볼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2020년 10월 북한은 새로운 탄도 미사일을 공개했습니다.

화성-15와 마찬가지로 2단 액체연료 미사일이지만 길이와 직경이 더 큽니다. 여러 개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미국 전역에 핵탄두를 운반할 수 있을 것으로 믿어지고 있으며, 2020년에 선보였을 때 노련한 분석가들도

그 크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2021년 1월,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선언한 새로운 유형의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인 또 다른 미사일을 공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신형 미사일의 공개가 바이든 행정부에 북한의 군사력이 증가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북한

2021년 3월에는 이론상 핵탄두 탑재가 가능한 2.5톤의 탑재량을 탑재할 수 있는 “신형 전술 유도 발사체”라고 불리는 것을 발사했습니다.

무기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제임스 마틴 비확산 연구 센터(James Martin Center for Nonproliferation Studies)의 분석가들은

로이터 통신에 이 미사일이 이전에 테스트된 미사일 KN-23의 “개선된 변형”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사일이 더

쉽게 기동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질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감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장거리 순항 미사일의 지난 9월 시험은 이러한 미사일이 직선 궤적을 따를 필요가 없고 탐지를 피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기

때문에 방어 시스템에 더 많은 도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국영 언론은 최대 1,500km(930마일)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일본의 많은 지역을 범위 안에 넣을 수 있다고 밝혔지만, 아직 어떻게

유도되는지, 핵 탑재체를 탑재할 수 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탄도미사일과 달리 현재 유엔 안보리 제재는 북한의 순항미사일 실험을 금지하지 않는다.

지난 9월에 테스트된 극초음속 미사일은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탄도 미사일보다 더 오랫동안 레이더 탐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북한은 또한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로 운송 및 저장할 수 있어 발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7년 9월 3일, 북한이

풍계리 시험장에서 지금까지 가장 큰 핵 시험을 실시한 것은 2017년 9월 3일이었습니다.

장치의 폭발력 또는 생산량 추정치는 100-370킬로톤 범위였습니다. 100킬로톤의 생산량은 1945년 히로시마에 투하된 폭탄보다

6배 더 강력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