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무패 판지시르 계곡

아프가니스탄: 무패 판지시르 계곡
수천 명의 반 탈레반 전사들이 수도 카불에서 30마일 정도 떨어진 좁은 입구가 있는 외딴 계곡에서 탈레반에 맞서 싸우고 있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1980년대 소련군과 90년대 탈레반의 거점이었던 최근 격동의 아프가니스탄 역사에서 극적이고 인상적인 판지르 계곡이 화약고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아프가니스탄: 무패

카지노사이트 제작 지금 그곳에서 버티고 있는 그룹인 아프가니스탄 민족 저항 전선(NRF)은 최근 세계에 계곡의 힘을 일깨워주었습니다.

NRF의 알리 나자리(Ali Nazary)는 “붉은 군대는 그 힘으로 우리를 물리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탈레반도 25년 전에 계곡을 점령하려

했지만 실패했고, 참패에 직면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외교 국장은 BBC에 말했다.

짧은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길고 깊고 먼지가 많은 계곡은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약 120km(75마일) 뻗어 있으며 아프간 수도 카불의 북쪽에 있습니다.

계곡 바닥에서 9,800피트(3,000m) 높이로 솟아 있는 높은 산봉우리로 보호됩니다. 그들은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인상적인 자연적 장벽입니다.

큰 바위 노두와 구불구불한 판지시르 강 사이를 구불구불한 좁은 길이 하나뿐입니다. more news

“전체 지역에 신화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의 계곡이 아닙니다. 일단 거기에 들어가면 적어도 또 다른 21개의 하위 계곡이 연결됩니다.

“라고 어린 시절 그곳에 살았지만 탈레반 이후 아프가니스탄을 떠난 Shakib Sharifi는 말합니다. 통제했다.

주요 계곡의 끝에서 트레일은 최대 4,430m(14,534ft)의 안조만 고개로 이어지고 힌두쿠시 산맥으로 더 동쪽으로 이어집니다. Alexander Great와 Tamerlane의 군대 – 중앙 아시아의 위대한 유목민 정복자의 마지막 – 둘 다 이 길을 통과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무패

“역사적으로 Panjshir 계곡은 준보석을 포함한 채광으로도 유명했습니다.”라고 리즈 대학의 국제사 부교수인 Elisabeth Leake가 말했습니다.

1px 투명 라인
오늘날 계곡에는 수력 발전 댐과 풍력 발전소가 있습니다. 미국은 카불의 신호를 수신하는 라디오 타워와 도로 건설을 도왔습니다.

원래 1950년대에 소련이 건설한 바그람의 전 미국 공군 기지도 계곡 입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용감한’ 사람들
150,000~200,000명의 사람들이 계곡에 살고 있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대부분은 아프가니스탄의 주요 언어 중 하나인 다리어를 사용하며 타직 민족입니다.

타직인은 아프가니스탄 인구 3,800만 명 중 약 4분의 1을 차지하지만 판즈시리족은 아프가니스탄의 북부 이웃 중 하나인 타지키스탄을

바라보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자신의 지역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아프간 농무부 기획국장을 역임한 샤리피 씨는 판즈시리족을 용감한,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용감한” 사람으로 묘사합니다.

그는 지역 주민들이 탈레반과 화해할 수 없으며 “교전적인 요소가 있지만 긍정적인 방식으로”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소비에트, 탈레반에 대한 역사적 승리는 단순히 “사람들을 더욱 대담하게”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