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박물관, 성 유체

하와이 박물관, 성 유체 치료사의 역사를 다시 방문

호놀룰루(AP) — 500여 년 전 하와이 사람들은 병자를 고친 타히티 왕의 궁정에서 온 방문객들을 기리기 위해 와이키키 해변에 네 개의 바위를 놓았습니다.

그들은 하와이 언어와 문화에서 이중 남성과 여성 정신과 성별 특성이 혼합된 사람을 가리키는 “마후”였습니다.

유흥사이트 그 돌들은 기독교 선교사들과 다른 식민 지배로 인해 여러 해 동안 방치되었습니다.

하와이 박물관

서양인들은 하와이 사회에서 마후의 역할을 억압했습니다. 한때는 볼링장이 바위 위에 지어졌습니다.

관리들은 1960년대 이후로 돌을 여러 번 복원했지만 그 옆에 설치된 안내판에는 마후에 대한 언급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돌과 네 명의 치료사의 역사는 현재 호놀룰루의 주교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폴리네시아의 젠더 유동성의 깊은 뿌리를 강조합니다.

하와이 박물관

Hinaleimoana Wong-Kalu는 마후이자 전시 큐레이터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치료자들이 그들의

그들의 이야기가 하와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하와이 문화”가 “이원성의 요소를 가진” 사람들을 판단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Wong-Kalu는 “사람들은 남성과 여성의 이중성이 그들을 더욱 강력한 치유자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존경과 영예를 얻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apaemahu는 4명의 치료사들의 지도자였으며 전시품은 The Healing Stones of Kapaemahu입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1800년대에 문자 언어가 개발될 때까지 모든 하와이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구두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하와이 사람들은 마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렸습니다. Bishop Museum의 역사가이자 전시회의 수석 큐레이터인 DeSoto Brown은

1820년에 도착한 기독교 선교사들은 남성과 여성의 성별이 “명확하게 정의된 역할과 표현”에서 벗어나는 모든 것을 금지했다고 말했습니다.

마후 치료사에 대한 가장 오래된 알려진 기록은 James Alapuna Harbottle Boyd의 1906년 필사본입니다.

당시 돌이 있던 와이키키 부지를 소유한 아치볼드 클레그혼의 사위.

Cleghorn의 아내인 Princess Likelike와 딸인 Kaiulani 공주는 수영할 때 해초를 놓고 돌에 기도를 드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oyd의 원고 “Tradition of the Wizard Stones of Ka-Pae-Mahu”는 하와이 사람들이

그들의 “키가 크고, 예의 바르고, 친절한 매너”로 인해 치료사가 오아후 섬 전역에서 유명해졌습니다.more news

Boyd는 “그들의 방식과 훌륭한 체격은 낮고 부드러운 말투에 가려져 그들이 접촉한 사람들과 하나가 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성별이 없었고, 그들의 습관은 비록 키와 일반적인 태도가 남성적이었지만 여성다운 외모와 일치했습니다.”

치료사들이 떠날 시간이 되었을 때, 오아후 섬의 Kaimuki 지역에서 네 개의 바위가 떨어졌습니다.

두 개는 치유사 오두막이 있던 자리에, 다른 한 개는 바다에서 목욕하는 곳에 두었습니다.

각각의 돌 밑에는 치료사의 이중 정신을 나타내는 우상이 놓여 있었다.

많은 하와이인들은 하와이의 군주제를 무너뜨린 미국 사업가들 때문에 하와이의 마후 또는 돌에 대한 개념을 모르고 자랐습니다.

1893년 학교에서 하와이어 교육을 금지하고 가정에서 말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친 하와이인들은 문화적 전통과의 연결을 잃었습니다.